<오늘 한 일>
- 알고리즘 실시간 강의 듣기(09:00~11:00)
- 알고리즘 문제 풀기(프로그래머스 코딩테스트)(11:00~13:00)
- 팀과제 기획 회의(14:00)
- 팀과제 내 파트 코딩하기(15:30~18:00, 19:00~20:30)
- 새로운 걸 맡아서 진도 못 빼고 헤매는 것보다는 해봤던 거에서 조금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걸 맡는 게 좋을 것이라 판단해서 Character 클래스, Player 클래스 정의를 맡았다
- 서로 파트를 나눠서 하다보니 뭔가 대화를 많이 나눠야 할 거 같은데 그러면 집중이 깨질 것 같고 그래서 일단은 다른 파트에서는 이럴 것이라 가정하고 클래스를 만들었다
<새롭게 알게 된 것>
- 알고리즘 강의
- 코드 짤 때 고려해야 하는 것 세 가지: 성능, 용량, 비용
- 코딩테스트 공부 순서
- 프로그래밍 언어 기초 학습(80% 정도 됨)
- 자료구조/알고리즘 핵심 개념(내가 어느 정도를 아는지는 잘 모르는 듯..)
- 자료구조/알고리즘 기초 문제풀이(오늘 2문제 풀었음 v^,^v)
- 자료구조/알고리즘 문제풀이(매일매일 꾸준히!!!)
- 시간복잡도
- 최선일 경우(best case): 빅-오메가 표기법
- 보통일 경우(average case): 빅-오메가 표기법
- 최악의 경우(worst case): 빅-오 표기법
- 공간복잡도보다 시간복잡도의 중요도가 더 높다
- 팀과제(턴제 RPG 게임 만들기)
- 클래스를 정의할 때 내부 변수는 내부 메소드로만 접근해야 한다
- 내부 변수는 protected로 선언한다(변수명 앞에 _(언더바)를 붙여주면 됨)
<느낀 점>
- 오늘 뭔가 많은 시간을 쏟긴 했는데 별로 뭔가 한 것 같지 않다....그래도 기획회의만 하고 있을 땐 감이 별로 안 왔는데 막상 코딩을 하니 어떤 기능을 어디에 넣어야 할지 감이 잡혔다. 근데 그게 내 파트가 아니라서 문제...~ㅋㅋㅋ
- 개인과제 할 때는 시간을 자유롭게 썼는데 팀과제를 하니 아무래도 성과를 내기 위해 딴짓도 안 하고 더 집중하게 되는 것 같다
<내일 목표>
- 알고리즘 문제 3개 이상 풀기!!!
- 팀과제 80% 완성 목표..! 내 맘대로 되는 건 아니지만 그냥 일단 나 혼자 그렇게 생각해본다....아예 완성할 수 있으면 더 좋고!!